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7 12:57:42
기사수정


▲ 김정은 벤츠 (사진=MBN)


[뉴투데이 박상범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고급 리무진 벤츠 반입 경로가 공개됐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고급 리무진 승용차는 유령회사, 불법적 선박 환적을 통해 5개국을 거쳐 평양에 반입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16일(현지시간) 미국의 민간단체인 선진국방연구센터(C4ADS)는 이와 관련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북한의 전략적 조달 네트워크 폭로'라는 제목의 이 보고서에는 김 위원장의 고급 승용차인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600이 어떻게 북한으로 갈 수 있었는지에 대해 분석했다.


보고서에는 지난해 6월 로테르담 항구에서 대당 50만달러가 넘는 벤츠 차량 2대가 컨테이너에 적재됐고, 이 화물은 '차이나 코스코쉬핑' 선박에 실려 41일간 항해해 중국 7월 다롄항에 하역됐다. 이후 토고 국적 선박에 다시 실려 일본 오사카, 9월 한국 부산으로 이동했다.


이 화물은 자동선박식별장치(AIS)를 끄는 고전적 방식을 통해 10월 러시아 나홋카항으로 이동했다. 같은 달 7일 김정은 위원장의 해외순방 당시 차를 운송하는데 썼던 전용기가 블라디보스토크로 이동했고, 이 과정에서 고급 승용차가 평양으로 반입됐다고 이 보고서는 주장했다.


유엔 대북제재 결의는 고급차를 사치품으로 규정, 북한으로의 수출을 금하고 있다. 즉 북한은 대북제재를 각종 탈벌·불법적인 수단을 이용해 무시하고, 사치품 조달을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정은 벤츠 방탄 차량은 최고 160만달러(약 19억원)를 호가하는 벤츠 차량으로 대북 제재망을 뚫고 지구 반 바퀴를 돌아 김정은 손에 들어갔다는 것이다.


벤츠가 자체적으로 방탄 처리를 하는 가드 차량은 자동소총의 철갑탄이나 수류탄, RPG 공격, 지뢰 공격에도 승객을 보호할 수 있으며 타이어에 바람이 빠져도 시속 80킬로미터로 주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때문에 세계 각국의 부유층이나 국가지도자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henewtoday.co.kr/news/view.php?idx=2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구 아파트 어린이 추락 사고, 현장 보니 [뉴투데이 유소정기자] 대구 아파트 어린이가 17층에서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5일 0시 5분쯤 대구시 북구 모 아파트 17층에서 A(6)양이 추락해 1층 화단에 쓰러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출동한 119구급대는 A양을 상대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하면서 병원으로 옮겼다. 그러나 A양은 1시간 뒤인 오전 1시 7분쯤 ...
  2. 송혜교, 4개월 만 인스타그램에 올린 여러장의 사진 '관심 집중' [뉴투데이 손수영기자] 4개월 동안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던 배우 송혜교가 오랜만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송혜교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촬영한 화보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이는 송혜교가 모델로 활동 중인 브랜드 슈콤마보니의 화보다.화보 속 송혜교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
  3. 설인아, 우아한 가을 여자로 변신 [뉴투데이 박은아기자] 배우 설인아가 우아한 가을 화보가 이목을 끈다.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설인아가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화장품 브랜드의 가을 콘셉트 이미지컷을 공개했다.공개된 이미지컷 속 설인아는 우아한 가을 여자로 변신했다. 긴 머리를 늘어뜨린 채 앞서 공개됐던 여름 이미지컷 때의 발랄한 이미지.
  4. 김한길, 폐암 투병 근황 소식에 누리꾼들 "빠른 쾌유 기원합니다" 응원 [뉴투데이 박상범기자] 배우 최명길이 남편 김한길의 폐암 투병 중 근황을 공개하자, 누리꾼들의 응원이 이어졌다.최명길은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김한길의 생일을 맞아 "축하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한 사진 속 김한길은 한층 건강해진 모습이다.김한길은 2017년 10월 폐암 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이다. 발견..
  5. 송혜교 기증…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인증샷 "우리 분홍이" [뉴투데이 이나리기자] 배우 송혜교가 한글 안내서를 기증한 가운데 그의 근황 모습이 눈길을 끈다.최근 송혜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 분홍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품에 안긴 분홍이가 카메라를 보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송혜교는 앞서 SNS를 통해 여러 차례 반려견과의 일상을 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