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4 18:33:47
기사수정


▲ (사진=경기도)


[뉴투데이 강민수기자] 경기도가 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을 긴급 투입해 음압형 이송장비 등 감염방지물품 구입을 적극 지원하며 코로나19의 소방대원 2차 감염과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예비비 지원을 통해 감염병 환자 이송에 필요한 ‘음압형 이송장비’ 32대를 사들여 이 중 10대를 일선 소방관서에 우선 보급했다고 13일 밝혔다. 나머지 22대도 다음주 중 보급된다.


음압형 이송장비는 감염병(의심) 환자를 이송할 때 감염성 물질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하는 장비다.


이로써 기존에 사용하던 10대에 32대를 더해 도내 35개 소방서에 42대의 음압형 이송장비를 갖추게 됐다. 이는 다른 시·도와 비교해 전국 최고 수준이다.


도는 음압형 이송장비 도입을 위해 예비비 2억5천344만 원(대당 792만 원)을 긴급 지원했다. 본부는 33대를 추가로 도입하기 위해 이번 1차 추경예산안에 예산 편성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는 재난관리기금 5억3,800여만 원을 들여 소방대원의 2차 감염방지에 필수적인 마스크 14만4,000장과 멸균시트 1,320박스 등 방역물품 구매도 지원했다.


또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 같은 장비지원과 별도로 대구·경북지역에 지원을 나간 경기도 소방대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 10일부터 총 7차례에 걸쳐 위문 물품과 편지를 전달하며 격려하고 있다.


도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경기도가 예산을 긴급 투입하며 소방재난본부에 코로나19 장비와 물품을 지원한 것은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고 구급대원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라며 “소방대원의 2차 감염을 철저히 막아 코로나19 대응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와 관련한 경기도 119구급 이송 건수는 50여 일 동안 1만 건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 1월 24일 이후 이달 11일까지 48일 간 코로나19와 관련한 119구급 이송 건수는 8,884건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전체 구급 이송 건수 4만5,218건의 19.6%에 달하는 수치다. 구급 이송 5건 중 1건은 코로나19와 관련된 셈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henewtoday.co.kr/news/view.php?idx=56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구 아파트 어린이 추락 사고, 현장 보니 [뉴투데이 유소정기자] 대구 아파트 어린이가 17층에서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5일 0시 5분쯤 대구시 북구 모 아파트 17층에서 A(6)양이 추락해 1층 화단에 쓰러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출동한 119구급대는 A양을 상대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하면서 병원으로 옮겼다. 그러나 A양은 1시간 뒤인 오전 1시 7분쯤 ...
  2. 송혜교, 4개월 만 인스타그램에 올린 여러장의 사진 '관심 집중' [뉴투데이 손수영기자] 4개월 동안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던 배우 송혜교가 오랜만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송혜교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촬영한 화보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이는 송혜교가 모델로 활동 중인 브랜드 슈콤마보니의 화보다.화보 속 송혜교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
  3. 설인아, 우아한 가을 여자로 변신 [뉴투데이 박은아기자] 배우 설인아가 우아한 가을 화보가 이목을 끈다.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설인아가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화장품 브랜드의 가을 콘셉트 이미지컷을 공개했다.공개된 이미지컷 속 설인아는 우아한 가을 여자로 변신했다. 긴 머리를 늘어뜨린 채 앞서 공개됐던 여름 이미지컷 때의 발랄한 이미지.
  4. 김한길, 폐암 투병 근황 소식에 누리꾼들 "빠른 쾌유 기원합니다" 응원 [뉴투데이 박상범기자] 배우 최명길이 남편 김한길의 폐암 투병 중 근황을 공개하자, 누리꾼들의 응원이 이어졌다.최명길은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김한길의 생일을 맞아 "축하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한 사진 속 김한길은 한층 건강해진 모습이다.김한길은 2017년 10월 폐암 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이다. 발견..
  5. 송혜교 기증…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인증샷 "우리 분홍이" [뉴투데이 이나리기자] 배우 송혜교가 한글 안내서를 기증한 가운데 그의 근황 모습이 눈길을 끈다.최근 송혜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 분홍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품에 안긴 분홍이가 카메라를 보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송혜교는 앞서 SNS를 통해 여러 차례 반려견과의 일상을 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