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7 15:38:43
기사수정


▲ 강형욱 눈물 (사진=KBS2)


[뉴투데이 박은아기자]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이 자신의 반려견과 이별을 준비하며 눈물을 보였다.


지난 6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진돗개와 차우차우의 믹스견 짜우의 사연과 강형욱이 자신의 반려견 다올의 영정사진을 찍는 모습이 공개했다.


이날 강형욱은 외부인에게 공격적으로 행동을 하다가도 보호자에게 달려가 애교를 부리는 짜우의 행동에 대해 의도적인 공격성이라고 분석했다. 짜우가 경계심을 보일 때마다 불러내 간식을 주고 제재한 보호자의 행동이 짜우에겐 하나의 칭찬과 보상으로 인식됐다는 것.


또한 보호자와 한집이 아닌 집 밖 견사에 살기 때문에 짜우의 공격성은 보호자가 알고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닐 것임을 예상했다. 그러면서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생활해야 교육도 가능하다는 중요한 사실과 함께 이번 교육이 장기 프로젝트가 될 것임을 예고했다.


어느 때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예상된 이번 교육은 훈련 도중 고민견이 공격적으로 돌변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등 그 과정 역시 순탄치는 않았다. 짜우의 기습 공격으로 이경규가 부상을 당했기 때문이다. 이대로 교육을 중단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것이라 판단한 강형욱과 이경규는 끝까지 교육에 집중하는 강한 집념을 보여줬다. 강형욱의 예상대로 짜우의 교육은 장기 프로젝트로 진행, 아직 끝나지 않은 도전을 향한 응원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강형욱은 반려견 다올이가 림프종 혈액암에 걸려 이별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강형욱은 “3개월에서 1년 정도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며 “반려견과의 이별은 처음이다. 제주도에 같이 가기로 약속했는데 이제는 함께할 시간이 없어서 마음이 안 좋다”고 전했다.


이후 이경규와 이유비는 강형욱에게 반려견을 위해 영정사진을 찍자고 제안했다. 강형욱은 “아침부터 기분이 안 좋았다. 사진 찍기가 싫다”며 눈물을 흘렸다. 강형욱은 “남들은 개통령이라고 하는데 (이별이) 무서웠다. 사진을 찍고 싶지가 않았다. 보내고 안 보내고가 내 맘대로 될 줄 알았다”며 “다올이가 가고 나면 발견하지 못한 순간들이 한번에 올까봐 무섭다. 저도 그냥 개 키우는 사람이다”며 마음의 준비가 안 된 자신의 심정을 털어놨다. 이어 "다올이가 '우리 가족이어서 정말 좋았다'고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henewtoday.co.kr/news/view.php?idx=5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구 아파트 어린이 추락 사고, 현장 보니 [뉴투데이 유소정기자] 대구 아파트 어린이가 17층에서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5일 0시 5분쯤 대구시 북구 모 아파트 17층에서 A(6)양이 추락해 1층 화단에 쓰러져 있는 것을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출동한 119구급대는 A양을 상대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하면서 병원으로 옮겼다. 그러나 A양은 1시간 뒤인 오전 1시 7분쯤 ...
  2. 송혜교, 4개월 만 인스타그램에 올린 여러장의 사진 '관심 집중' [뉴투데이 손수영기자] 4개월 동안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던 배우 송혜교가 오랜만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송혜교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촬영한 화보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이는 송혜교가 모델로 활동 중인 브랜드 슈콤마보니의 화보다.화보 속 송혜교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
  3. 설인아, 우아한 가을 여자로 변신 [뉴투데이 박은아기자] 배우 설인아가 우아한 가을 화보가 이목을 끈다.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설인아가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인 화장품 브랜드의 가을 콘셉트 이미지컷을 공개했다.공개된 이미지컷 속 설인아는 우아한 가을 여자로 변신했다. 긴 머리를 늘어뜨린 채 앞서 공개됐던 여름 이미지컷 때의 발랄한 이미지.
  4. 김한길, 폐암 투병 근황 소식에 누리꾼들 "빠른 쾌유 기원합니다" 응원 [뉴투데이 박상범기자] 배우 최명길이 남편 김한길의 폐암 투병 중 근황을 공개하자, 누리꾼들의 응원이 이어졌다.최명길은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김한길의 생일을 맞아 "축하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한 사진 속 김한길은 한층 건강해진 모습이다.김한길은 2017년 10월 폐암 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이다. 발견..
  5. 송혜교 기증…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인증샷 "우리 분홍이" [뉴투데이 이나리기자] 배우 송혜교가 한글 안내서를 기증한 가운데 그의 근황 모습이 눈길을 끈다.최근 송혜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리 분홍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품에 안긴 분홍이가 카메라를 보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송혜교는 앞서 SNS를 통해 여러 차례 반려견과의 일상을 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